◎ 서울 → 군산 출발
서울 시청역 8번 출구 - 잠실역 8번 출구에서 드라이빙 인솔자와 미팅 진행됩니다. (차후 안내)
교통수단: 전용차량 (인원에 따른 차량 배차)
◎ 군산 도착 후 관광 시작
차량 탑승 전 마스크 필착, 발열체크, 손소독 후 탑승하시면 됩니다.
고군산군도
신시도-무녀도(쥐똥섬)-장자도 등


무녀도·선유도·신시도·방축도 등 63개 섬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중 16개가 유인도이다. 고려시대에는 수군진영을 두고 군산진이라 불렀으며, 조선 세종 때 진영이 인근의 육지로 옮기면서 지명까지 가져가고 이 섬들에는 옛 고(古)자를 앞에 넣은 새이름이 붙었다. 선유도를 비롯하여 거의 모든 섬이 주변의 물이 얕고 모래가 깨끗해 해수욕이 가능하며, 선유도의 망주봉과 명사십리, 장자도의 사자바위와 할미바위, 방축도의 독립문바위, 명도와 횡경도의 기암괴석, 말도(末島)의 갈매기 등 볼거리들이 많다.
■ 신시도
신시도는 선유도의 동쪽에 있는 섬으로 고군산군도의 24개 가운데 가장 큰 섬이자 고군산군도를 아우르는 주섬이다. 신시도는 지난 2005년 새만금 방조제 공사 덕분에 비응도, 야미도와 함께 육지가 되었다.
■ 무녀도(쥐똥섬)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고군산군도) 무녀도리에 있는 면적 1.75km², 해안선 길이 11.6km의 섬이다. 선유도와 신시도 사이에 있으며, 두 섬과 함께 고군산군도의 중심을 이룬다. '여자가 없는 섬'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런 뜻이 아니다. 무당 무를 써서 무녀도다. 섬의 서남쪽에 있는 주산인 무녀봉 앞에 장구 모양의 장구섬과 술잔 모양의 섬이 있어 마치 무당이 굿을 할 때 춤을 추는 모습 같다고 해서 '무녀도'라고 한다.
■ 장자도
장자도는 전북 군산시 고군산군도에 딸린 섬으로, 면적 0.132km2, 해안선 길이 1.9km, 인구는 70여 명 정도이다. 군산 남서쪽 35km 지점에 위치하며, 고군산군도의 한 섬을 이루고 있다. 섬이 너무 작아 물도 부족하고 도저히 사람들이 살 수 없는 곳이지만, 선유도와 무녀도 대장도와 다리로 연결된 섬으로 그 위치의 중요성은 대단하다.
◎ 중식 (포함)
군산 시티투어
근대문화거리, 히로쓰 가옥, 심은하의 8월의 크리스마스 배경 초원사진관, 한국유일 일본식 사찰 동국사, 이성당 본점 등


■ 근대거리투어
전북 군산시 장미동, 월명동, 신흥동 일대의 일제 강점기(1900년 초~1945년), 아픈 역사의 흔적으로 남은 근대 문화유산이다.
■ 히로쓰가옥
일제강점기 군산지역의 유명한 포목상이었던 일본인 히로쓰가 건축한 2층의 전통 일본식 목조가옥이다. ㄱ자 모양으로 붙은 건물 2채가 있고 두 건물 사이에 꾸며진 일본식 정원에는 큼직한 석등이 놓여 있다. 히로쓰는 대지주가 많았던 군산 지역에서는 보기 드물게 상업으로 부를 쌓은 사람이다. 1층에는 온돌방, 부엌, 식당, 화장실 등이 있고 2층에는 일식 다다미방 2칸이 있다. 일제강점기 군산의 가옥 밀집지인 신흥동 지역의 대규모 일식 주택의 특성이 잘 보존되어 있는 건물이다.
■ 초원사진관
군산 초원사진관은 배우 한석규, 심은하 주연의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이 영화는 아버지를 모시며 시한부 인생을 사는 사진사 정원(한석규)과 어느 날 그의 앞에 나타난 주차단속요원 다림(심은하)의 못다 한 사랑을 그려낸 작품이다. 영화 속 모습 그대로를 볼 수 있어 인기 만점인 초원사진관! 최근에는 SNS에서 인생샷 명소로 유명하다.
■ 동국사
동국사의 본래 이름은 금강선사이다. 금강선사는 1909년 일본인 승려 내전불관이 군산에 포교소를 개설하면서 창건한 조동종(曹洞宗) 사찰이다. 한국에 남아있는 유일한 일본식 사찰로 알려져있다.
◎ 석식 (불포함 자유식사)
◎ 군산출발 -> 서울
군산 -서울로 이동 (교통수단 : 카니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