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승지 안내]
◎ 서울 -> 군산 출발
잠실역 출발 - 영등포역 경유 후 출발
*집결시간,지역은 추후 공지예정입니다.
*예약시 요청사항에 원하시는 출발지를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 해미읍성 둘러보기 (소요시간: 약 1시간)

*해미읍성: 1491년(성종 22)에 축조되었으며, 둘레 1,800 m, 성 높이 5 m, 성 안의 넓이 196,381m2에 달하는 조선시대의 석축 읍성입니다.
영장(營將)을 두고 서해안 방어의 임무를 담당하던 곳이었습니다.
폐성된 지 오래되어 성곽이 일부 허물어지고, 성 안의 건물이 철거되어 그 자리에 해미초등학교와 우체국 ·민가 등이 들어서는 등 옛 모습을 찾을 수 없었으나,
1973년부터 읍성의 복원사업을 실시하여 지금의 모습을 지키고 있습니다.
◎ 해미읍성 -> 군산 도착
◎ 유일한 일본식 사찰 동국사 둘러보기

*동국사(東國寺): 1909년 일본 승려 선응불관 스님에 의해 창건되어 일제 강점기 36년을 일인 승려들에 의해 운영되다가 1945년 8월 15일 해방을 맞이하여 대한민국의 품으로 돌아온 뼈아픈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사찰입니다.
우리나라에 남겨진 유일의 일본식 사찰이며, 화려한 단청이 있는 우리나라와는 달리 아무런 장식이 없는 처마와 대웅전 외벽에 많은 창문이 일본색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 중식(불포함)-개별식사 후 해양공원주차장 집결
◎ 근대화 문화거리 자유여행 (히로쓰가옥, 영화거리, 이성당 등)

*히로쓰가옥: 신흥동 일대는 일제강점기 군산시내 유지들이 거주하던 부유층 거주지역으로 히로쓰가옥은 이 지역에 위치한 포목점을 운영하던 히로쓰 게이샤브로가 지은 주택입니다.
건물의 형태는 근세 일본 무가(武家)의 고급주택 양식을 띄고 있으며, 조 2층 주택으로, 지붕과 외벽 마감, 내부, 일본식 정원 등이 건립 당시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영화 '장군의 아들', '바람의 파이터', '타짜' 등 많은 한국 영화와 드라마가 이 주택에서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초원사진관: 군산 초원사진관은 배우 한석규, 심은하 주연의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촬영이 끝난 뒤 초원사진관은 주인과의 약속대로 철거됐다가 이후 군산시가 다시 복원해 군산을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초원사진관에는 영화 속에 등장했던 사진기와 선풍기, 앨범 등이 고스란히 전시되어 있어서 옛추억을 되살려볼 수 있습니다.

*이성당(빵집): 현존하는 대한민국의 가장 오래된 빵집입니다.
1910~1920년대에 아들의 군복무를 피해 1906년 일본에서 조선으로 건너온 히로세 야스타로 라는 일본인이 '이즈모야'라는 이름으로 문을 열어 영업하기 시작했으며, 일본인들을 상대로하는 고급빵집으로 조선인들은 이용이 힘들었다고 합니다.
1945년, 해방 이후 이즈모야가 사라진 자리에는 한국인 이석우 씨가 자리를 잡아 현재는 군산 본관신관 이외에도 총 5곳에 공식적인 분점이 있습니다.
◎ 군산-> 오천항,충청수영성으로 출발
◎ 그림같은 오천항과 충청수영성(오천성) 둘러보기 (소요시간 약 40분)

*오천항: 보령 북부권의 삶과 생활의 중심지였던 아름다운 항구입니다.
*충청수영성: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에 있는 조선전기 에 축조된 성곽입니다.
충청남도 기념물 제9호 ‘보령 오천성’으로 지정되었다가 2009년 8월 24일 ‘보령 충청수영성’으로 명칭을 바꾸어 사적 제501호로 승격 지정되었습니다.
◎ 오천항 출발- 영등포역 도착예정
즐거운 여행되셨길 바랍니다. ♥